규정및서식
기업 및 제품소개 내용
제목 (주) 메디리타(MediRita)는 신약개발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입니다.
구분 기업소개 등록일 2019-08-22
등록자 김흥수 소속
연락처 02-890-0779
내용

(주) 메디리타(MediRita) 소개 

1. (주) 메디리타는 2018년에 창립한 AI를 기반으로 신약개발 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입니다. 
   인공지능기술로 희귀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 할 수 있는 신약을 빠르고 저비용으로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 메디리타는 ‘인류의 건강한 삶과 행복 추구’라는 경영철학으로, 제약. 바이오 산업발전에 기여하며, 
   ‘신약개발을 위한 제약산업의 글로벌 인공지능 Hub’로 성장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인공지능 기반의 신약개발은 시작 단계입니다. 글로벌 빅파마들은 다양한 인공지능 스타트업들과 활발하게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벤처기업들이 신약개발에 유용한 인공지능을 개발하여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협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주) 메디리타는 글로벌 멀티오믹스(multi-omics) 데이터로 ‘네트워크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고,   
   신약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네트워크 의학(Network Medicine) 이론에 기반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기존약물의 새로운 적용 질환을 찾는 약물 재창출(drug repurposing) 파이프라인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 생태계 조성에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주) 메디리타는 네트워크 의학기반의 분석 지표들을 개발했습니다.
   이 지표들을 계산하여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노드와 에지를 정의하고, 
   글로벌 공공 오믹스 데이터베이스에서 구성에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여, 
   표준에 맞게 변화한 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정보탐색 및 데이터 정제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들은 특허 등록도 완료됐습니다.

   현재 중점을 두고 있는 주요 기술은 ‘약물 재창출을 위한 신약의 약효와 독성을 예측하는 기술’ 입니다. 
   향후 새로운 작용기제도 발굴할 수 있도록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 기술들을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신약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를 진행할 것입니다. 

4. (주) 메디리타는 IT와 BT의 융합을 통한 기술개발로  아직도 치료되지 못하고 있는 수많은 질병을 극복하는데 기여하겠다는 
   일념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습니다.

목록보기
댓글입력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