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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국도특장은 제품소개드립니다. ① 중대형트럭 가변축 - 일반 화물차량 출고시 적용되는 앞축, 뒤축 외에 축(일명 쓰리축)을 추가하여 좀 더 많은 화물을 이동하며, 적재물이 없을때는 축을 올려 연비를 증대시킨다. - 적재 중량 초과 시 타이어를 하강시켜 축 중량을 분배함으로써 Over-Steering 및 슬립 등에 의한 교통사고를 예방, 차량 내구성 향상, 도로 파손 방지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② 중대형트럭 에어서스펜션 ? 차량운행시 도로 충격을 흡수하기 위하여 일반적으로 스프링강재로 만든 널빤지 모양의 평판을 여러개 겹친 ‘리프스프링’을 적용하는데 충격을 흡수하는데 충분하지 않다. ’리프스프링‘ 대신에 ’에어벨로우즈‘를 이용하여 일명 ‘무진동‘ 이라고 하는 ’에어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하여 차량 승차감개선, 안전성을 극대화 한다.
③ 소형트럭/버스 에어서스펜션 ? 연구개발과제를 통해 국내 최초로 소형트럭용 ’Z스프링‘을 국산화 적용하고 소형버스에 ’에어서스펜션 시스템‘ 을 적용하여 차량 승차감개선, 안전성을 극대화 하여 대한민국 안전에 기여함.
④ 통합전동식 컨트롤/ 적재량추정 알고리즘 적용 제어시스템 - 차량용 높이자세 제어 및 모니터링시스템 적용을 통해 차량 안전성 확보 - 주요 기술은 변위센서 및 적재량 추정 SW을 통하여 적차 시 차량의 무게를 측정하고 적재중량 과적 시 Solenoid Valve를 제어하여 가변축의 에어스프링에 Air를 주입/배출함으로써 가변축의 상승/하강을 조작하며, 조작 시 가변축의 Air Spring ride내에 압력 센서를 이용하여 가변축과 구동축의 하중 배분을 조정한다. 시스템 제어 자동제어 컨트롤러 개발 및 차주 모니터링용 소형 터치 지원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HMI를 개발하여 자동제어 컨트롤러와 HMI 간의 유선통신 기능을 통해 샤시부의 시스템 확인이 가능하다.
⑤ 윙바디 트럭 - 유압 실린더나 공압 실린더로 적재함의 덮개를 들어올리는 트럭. 적재함의 덮개가 마치 날개와 같다고 하여 유래한 이름으로 업계에서는 업계에서는 '윙카'나 '윙탑'으로도 부른다.
[작성: 이사 구강모 010 2465 6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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