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 제품을 생산하는 자동화장비 또는 자동화라인을 구축 하기 전에 문제점을 미리 볼 수 있어서 미리 대처할 수 있다면 비용 시간 등의 문제점을 제거한 상태에서 기획한 장치를 만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학문을 Digital Manufacturing(가상생산) 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설계단계에서 핵심도구인 2D CAD 또는 3D CAD를 활용하여 기획 또는 설계를 진행하게 되는데 최종 설계 상태는 정지해 있는 상태 입니다. 실제 결과물은 움직이는 상태이므로 움직이고 있을 때의 문제점 파악이 어렵습니다. 움직이는 장치를 만들려고 하였으면 움직이는 상태를 시각화 하여 결과를 미리 보고 의도한 결과물이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구현하기는 단계의 복잡성과 난이도 정확성 구현이 매우 어렵습니다.
현재 3D 디지털 가상생산으로 이와 같은 일을 할 수는 있었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특정인이 아니면 사용이 불가한 것과 고비용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단시간에 엔지니어들이 직접 사용하여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기로 하였습니다. 당사는 3D 디지털 가상생산에서 2D 디지털 가상생산으로 구현하였습니다. 진화가 아닌 퇴보가 아니냐 반문할 수 있으나 현업상황에 따라 현실적으로 3D 보다는 2D가 더 훨씬 고 효율 적 일 수 있습니다.
혁신 그것은 낮은 차원에서 높은 차원으로 가는 것 만을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작업방식에 있어서 비용과 시간 난이도를 비약적으로 낮추고 극소수의 인력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일반화 하는 것도 혁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팀심글로벌은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고객가치를 실현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