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정및서식
기업 및 제품소개 내용
제목 LoRa lora 자가망 - 나만의(private) LoRaWAN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IoT 플랫폼
구분 제품소개 등록일 2020-02-17
등록자 정윤수 소속 주식회사 콕스랩
연락처 010-5334-7043
내용

㈜콕스랩은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손쉽게 사설 LoRaWAN™ 등을 구성하고 타 ICT 시스템과 연동을 지원하는 IoT 플랫폼 IoT.own(아이오타운)과 
IoT 장치용 펌웨어 개발툴 Nol.A(놀아)를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서버&모바일에 맞춤형 IoT SW개발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용 HW에 특화된 IoT 개발환경을 제공합니다.

 ==========================================================
주력제품서비스 : LoRa lora and IoT.own

IoT.own®은 IoT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다양한 무선 센서·액츄에이터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대시보드에는 다양한 위젯을 생성·배치하여 실시간으로 유입되는 센싱 데이터들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젯을 통해 액츄에이터에 명령을 보내 원격제어도 가능합니다.

IoT 네트워크는 그 목적과 특성에 따라 규모가 다양해질 수 있으며, 대규모 네트워크의 경우 하나의 서버만으로는 가용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oT.own®은 IoT 네트워크 규모에 따라 확장가능한(scalable) 아키텍처를 지원합니다. 이는 단순히 대규모 트래픽을 감당하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무중단·이중화 시스템 구성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IoT.own®은 타 ICT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RESTful open API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해당 시스템으로 하여금 센서로부터 유입되는 데이터를 수신하거나 액츄에이터로 명령을 전송할 수 있으며, 장치·게이트웨이 관리도 가능합니다. 본 기관은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서비스와 접목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접 웹·모바일 앱 기반 연동 시스템 제작 및 IoT 장치 펌웨어 제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광범위한 커버리지와 적은 대역폭, 긴 배터리 수명(저전력)의 장점을 가진 LoRaWAN™ 네트워크 자가(private)망의 활용분야는 유틸리티 관리(전력, 태양광, 수도,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시티(노후석축·옹벽관리, 시설물 관제), 위치기반서비스(자율주행, 반려동물, 현장안전, 자산·물류·차량관리), 농어업(작물생장관리, 온실시설관리, 양식장시설관리, 어장추적) 등 다양합니다.

목록보기
댓글입력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