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 및 응답(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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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기술료 납부 관련(강제 징수라도 하세요~)
등록자 곽한* 공개/비공개 공개
문의유형 시스템불편사항 처리상황 민원접수
내용
기술료 미제출에 대한 안내가 계속 오는데..납부하려고 해도 행정절차가 해결되지 않아 납부를 못하고 계속 미납중입니다. 
미납 이유는.. 정부지원과제를 처음 해 본터라 완료후 기술료에 납부 대한 내용을 몰라서 관심을 두지 않았다가,
지난해 10월에 메일을 확인한 후 납부를 하기 위해 절차대로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부터....
가까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보험증권을 발급 받아 기술료 납부를 하면 된다고 했는데, 서울보증보험에서는 3개월이 초과되어 보험증권을 발급해 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 기술료 담당자와 통화를 했는데..
그럴리가 없다~ 그러면 안된다~ 다시 통화해서 무조건 발급해달라고 해라~그래도 안 해주면 직접 통화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를 알려 달라~라고 해서 그냥 납무하면 안 되나~지금 당장 납부하겠다~ 했더니 절차상 안 된다고만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다시 전화해서 내용을 말하니 그 쪽도 규정이 있어 절대 발급을 해 줄 수 없다는 입장만 계속이었습니다. 직접 통화를 해 달라고 부탁하니...안 된다~그런일로 통화하면 한도 끝도 없다~ 라며 거부하더군요...
다시 기술료 담당자와 통화를 하려고 계속 전화를 했는데...다른 분이 받아 본 담당자가 자리를 잠깐 비웠다..잠시 후엔 회의중이다...
당일 오전 내내 담당자와 통화를 하려고 계속 시도했는데 연결이 너무 안 되어 포기하고 외근을 나갔는데..마침 다른 분한테 휴대폰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기술료가 미납되어 독촉 전화 한 거라더군요..전혀 다른 분이라 다시 상황을 죽~ 설명했더니 자기는 신입이라 독촉 연락만 드리는 거고,  본 담당자와 직접 통화를 해야 될 것 같다고 회의 종료하면 전화를 드리겠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전화가 없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3명의 담당자와 통화를 해서 상황을 계속 설명하고 문제해결의 도움을 청해도 해결이 안 되고..전화 통화도 너무 어렵습니다. 수 십 번 해서 통화되면 본 담당자가 아니라 해결이 안 되고..
그리곤 오늘 다시 독촉 메일을 받았습니다. 전화 연결은 물론 어렵습니다. 계속 통화중이고 자동으로 끊기고~
어떻게 해야 됩니까?

처리내용

답변 내용
담당자 김민수 담당부서 사후관리실
연락처 042-388-0265 등록일 2019-02-22
답변처리
1644-0139(내선2) 유영민 과장 (민원인)과 

직접 유선전화를 통한 해당 사항 안내 전달 완료

추가 문의시 042-388-0265 / msk@tipa.or.kr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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