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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중기부 사업 rcms 정산 변경으로 오프라인 정산서류 제출 여부 문의
등록자 곽헌* 공개/비공개 공개
문의유형 관리기관문의 처리상황 민원접수
내용

안녕하세요?

사업비 정산을 올해부터 smtech가 아닌 산자부의 rcms를 통한다고 하여 다소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사업 즉, smtech 로 정산할 때에는 온라인 등록 외에도 회계법인 및 중기부 방문 실사 시
사업비 집행서류(지출결의서, 영수증, 거래명세서 등등)을 모두 오프라인으로 별도로 준비하여
제출하여 매우 불편했습니다.

다만, 산자부가 운영하는 rcms는 paperless 를 지향하여 온라인정산 하므로 오프라인 서류 제출
의무가 없는데 중기부 사업도 동일한지 궁금합니다.
사실 오프라인 서류 준비는 매우 불편하고 종이낭비 입니다.
특히, 인건비는 1인당 매월 5종의 증빙이 필요한 업무입니다,

어차피, 온라인 등록하려면 출력하지 않느냐 하지만 그것은 일반 기업의 사정을 모르는 발언입니다.
회사에서는 종이 사용을 줄이고자 출력하지 않고도 pdf로 전환하는 기능이 모두 있습니다.

처리내용

답변 내용
담당자 박정수 담당부서 기업협력기술평가실
연락처 042-388-0711 등록일 2019-10-15
답변처리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입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답변드리겠습니다.

RCMS로 통합되었으나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 관리지침은  변경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과 동일하게 관련서류를 별도로 구비하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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