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평가 가이드
중소기업 R&D 온라인 평가
온라인 평가 적용 사업을 대상으로 현행 오프라인 평가(폐쇄형)를 온라인 평가(개방형)로 전환하여, 선정평가의 전문성, 공정성, 투명성,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합니다.
온라인 평가 소개 홍보자료 다운로드
  • 중소기업이신가요?

    온라인 평가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에게 온라인 평가 절차안내, 분과신청안내, FAQ 및 매뉴얼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 온라인평가 절차 및 용어안내

      평가 절차

      평가 과제접수
      중소기업 : 평가 대상 사업의 공고/지침 및 일정, 사전 준비사항을 확인 후, 과제를 접수합니다. 과제신청안내
      공시과제 자율선택
      평가위원은 과제공시기간(3일) 동안, 본인에게 공시된 과제 목록 및 기술소개서 정보를 확인하고, 평가를 희망하는 과제를 자율적으로 선택합니다.
      (Home > Mypage > 온라인평가 > 온라인평가과제선택 메뉴)
      사전준비
      (온라인 평가장 입장 준비)
      평가준비기간 동안, 원활한 온라인 평가장 입장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전준비를 진행합니다.
      중소기업 : 평가일정 및 매뉴얼 확인(주의사항 숙지)
      평가위원: 평가일정 및 매뉴얼 확인(주의사항 숙지), 평가할 PC에 온라인평가장 프로그램 설치
      평가장 선택
      중소기업 : 지역별 평가장 현황을 확인 하여 원하는 평가장을 선택합니다.선택한 평가장은 평가2일차에 방문하여 평가위원의 질문에 답변을 작성합니다.
      (중소기업 온라인평가장 : Home > 온라인과제관리 > 온라인평가 > 과제현황
      1일차 평가진행
      (09시 ~ 24시)
      평가위원 : PC에 설치한 온라인평가장에 입장하여, 매칭 과제 별 사업계획서, 사업비 비목별 소요명세서, 기술소개서 등을 검토하고, 해당 과제에 대한 질의를 작성합니다.
      2일차 평가진행
      (온라인 평가장 입장 준비)
      중소기업 : 신청하신 방문평가장에 입실 후 온라인평가장에 입장하여, 평가위원 별 질문을 확인하고 답변을 작성합니다.
      질문유형 별 답변은 필수로 입력해야하며, 평가위원 참조용으로 별도 음성/동영상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3일차 평가진행
      (09시 ~ 18시)
      평가위원 : 온라인평가장에 입장하여 피평가자의 답변을 확인하고 , 평가의견 및 평가점수를 등록합니다.
      이의신청 및 검토
      중소기업 : 3일차 평가 이후, 중소기업은 평가위원의 평가의견/점수에 대해 이의신청(7일내)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의신청은 오프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해당 사업의 지침 등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종료
      이의신청 처리 종료 후, 중소기업 지원과제 신청여부를 통보합니다.
      (사업별 특성에 따라 온라인평가이후 현장평가 및 사업비조정, 연구장비도입심사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평가 용어안내

      온라인 평가 용어안내 상세보기
      용어 정의
      온라인평가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선정평가의 전문성·공정성·투명성·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평가위원회 구성, 운영 및 결과통보 등 선정평가 절차 전반을 평가위원 및 중소기업이 자율적으로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평가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온라인 평가시스템 사업신청, 과제선택, 선정평가, 결과통보 등을 전자적인 방식으로 처리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을 말합니다.
      온라인 공시 평가위원이 평가과제를 선택토록 하기 위해 과제별 기술 소개서를 평가위원단에게 전자적인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온라인토론방 평가위원과 중소기업이 평가대상과제에 대해 질의와 응답을 등록하여 공유하도록 하는 온라인 상의 장소를 말합니다.
      블라인드평가 선정평가의 공정성 제고를 위하여 온라인공시부터 평가결과 통보까지 평가위원과 평가과제 매칭, 기업 및 개인 식별 정보 등을 암호화하여 관련한 정보의 비밀성을 유지하는 평가 방식을 말합니다.
      방문평가장 중소기업이 온라인 평가시스템에 접속하여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설치된 평가장소를 말합니다.
      영업비밀원본증명 한국특허정보원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서, 전자문서로 보관중인 영업비밀이 도용‧유출 등으로 영업비밀 보유자가 해당영업비밀 보유에 대한 입증이 필요한 경우 영업비밀 원본의 존재와 보유시점 입증을 도와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 FAQ ()
    • 온라인 평가 매뉴얼 다운로드

      온라인평가 매뉴얼 다운로드

      온라인평가 매뉴얼(중소기업)
      • 온라인평가 매뉴얼(중소기업)
      • 중소기업 온라인 평가 이용 고객님을 위한 온라인평가 전용 매뉴얼을 제공해드립니다.
      • ‘온라인 온라인 평가 매뉴얼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시스템 매뉴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FAQ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온라인 평가 매뉴얼 다운로드 (중소기업용)
  • 평가위원이신가요?

    온라인 평가를 이용하는 평가위원은 본 메뉴를 통해 분과선택 및 온라인평가 이용 가이드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